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클래식스타의 등용문, ‘2021 티앤비 국제 아티스트 콩쿠르’ 개최
기사입력  2021/05/27 [14:34]   코리아이타임즈

  © 코리아이타임즈



 

클래식과 다양한 장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명품 클래식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는 티앤비엔터테인먼트가 국내의 클래식 신예아티스트들의 국제무대 진출을 위해 ‘2021 티앤비 국제 아티스트 콩쿠르’를 2021년 6월 16일(수) 금나래아트홀에서 개최한다.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주관으로 12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콩쿠르의 각 부문 1등 수상자에게는 특전으로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 기회를 제공한다. 최고 음향 시설을 갖춘 전문녹음실에서 발매되는 디지털 싱글 앨범은 본사 홈페이지 및 대형 포털사이트와 유튜브 등에 업로드 돼 대중의 평가를 받는다.

이들의 음반은 음원 판매 순위, 동영상 조회 수, 후원 프로젝트 등으로 점수를 합산해 최고 득점자인 1명에게 영예의 대상이 수여된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솔로 정규앨범(오프라인)제작 및 발매, 티앤비 소속 아티스트 2년 계약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제5회 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조예슬은 부상으로 정규앨범 1집 ‘My Gratitude’ 발매 및 쇼케이스 리사이틀은 물론, 제2회 청소년을 위한 티앤비섬머페스티벌에서 필하모니안즈서울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상금을 수여받았다.

또한 이번 콩쿠르의 1등 수상자들에게는 음반 발매의 혜택을 부여하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게르첸 국립대학교, 글린카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음악원, 도스토예프스키 옴스크 국립대학교 입학 시 장학금을 지원해 이를 통해 클래식 유망주의 발굴과 육성에 힘쓴다. 더불어 오페라극장, 뮤지컬, 오케스트라 협연과 국제 페스티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상트페테르부르크, 크림반도, 브리지번, 옴스크 국제 음악 콩쿠르 예선 면제 혜택이 주어져 세계 무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많은 클래식 유망주들의 열띤 경쟁이 예상된다.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 일반인이 실력을 겨루게 될 이번 콩쿠르는 기악(피아노, 현악기, 관악기, 하프, 클래식 기타 등), 성악(클래식, 뮤지컬, 실용보컬), 실내악, 작곡, 실용음악, 국악, 지휘, 특수악기 등의 부문으로 치러진다. 참가신청은 6월 1일(화)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만 신청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티앤비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및 티앤비엔터테인먼트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티앤비엔터테인먼트의 이사장이자 플루티스트인 박태환은 이번 오디션을 개최하며 “한국의 유망한 연주자들이 국제 무대에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러시아의 명문 라흐마니노프 국립음악원의 장학금을 특전으로 수여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9회를 거듭하면서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별들의 전쟁,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콩쿠르를 통해 이번에는 어떤 스타 연주자가 배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상세정보

일정: 2021. 06. 16. (수)
참가신청: 2021. 06. 01. (화) 오후 6시까지
장소: 금나래아트홀(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73길 70 금천구청)
주최/주관: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참가부문(나이제한 없음, 악보를 보며 연주해도 무방함)
·기악: 피아노, 현악기, 관악기, 클래식 기타 등
·성악: 클래식, 뮤지컬, 실용보컬(남/여 한 부문)
·실내악: 듀엣, 트리오, 콰르텟, 앙상블 등
·작곡: 클래식 작곡, 실용음악 작곡(악보 미리 제출, 당일 연주)
·실용음악: 악기, 보컬 등
·국악: 현악기, 관악기, 가야금병창 등
·지휘: 지휘
·특수악기: 리코더, 오카리나, 아코디언, 레버하프, 색소폰

* 참가곡
·자유곡 1곡(10분 이내)
* 수상 내역
·전체 대상, 각 부문별 1등, 2등, 3등, 장려상
* 심사 및 내용
·심사위원: 각계의 권위자로 부문별 심사위원 위촉
·심사결과: 6월 18일(금) 예정 티앤비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공고
* 코로나 여파로 국내외 거주자는 온라인으로 참가 가능(Youtube 링크나 영상파일 첨부해서 접수 가능)
※당일 심사위원 오프라인 및 온라인 함께 심사
 
* 특전
-전체대상
·상금 300만원(세금 공제 후 지급)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게르첸 국립대학교, 글린카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음악원, 도스토예프스키 옴스크 국립대학교 입학 시 전액 장학금
·정규앨범 제작
·국제 뮤직 페스티벌 참여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로 2년 매니지먼트 계약
·오페라극장, 뮤지컬, 오케스트라 협연 국제페스티벌 참여 기회 제공
·상트페테르부르크, 크림반도, 브리즈번, 옴스크 국제콩쿠르 예선 면제 혜택
·필하모니안즈서울 오케스트라 협연
·심사위원 앨범 참여 및 작곡 위촉

-각 부문별 1등
·디지털 싱글 앨범 제작(심사 결과 발표 후 1개월 이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게르첸 국립교육대학교, 글린카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음악원, 도스토예프스키 옴스크 국립대학교 입학 시 ‘실기 ·우수 장학생’으로 장학금 혜택
·2021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음악 콩쿠르 본선 진출권

-수상자 전체
·상장 수여
·필하모니안즈 서울 오케스트라 협연 기회 제공
·2021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아트 페스티벌 참여 기회 제공

* 참가신청
·접수일시 2021년 06월 01일(금)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접수방법
인터넷:
1. 티앤비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접속 -> PRESS 게시판 -> T&B NEWS 게시판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메일(tnbent@naver.com)로 접수
2. 네이버 접속→티앤비엔터테인먼트 블로그 접속→티앤비 콩쿨 게시판→첨부파일 확인 후 메일(tnbent@naver.com)로 접수

*일정공지 : 참가당일 경연시간 및 공지 티앤비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참조

*유의사항
·1등 수상자 발표 후 전문녹음실에서 2차 경연 및 레코딩 후 대상 수상자 선정(비공개 심사)
·모든 곡은 반복 없이 연주 할 것(곡의 구성상 꼭 필요한 반복은 10마디 이내로 할 것)
·심사위원이 충분히 들었다고 판단할 경우 연주를 중단할 수 있음
·개인악기 및 반주자는 본인이 동반해야 함(반주자가 필요할 경우 문의 요청)
·연주장에는 일체 녹음, 녹화장비 반입 불가(핸드폰 포함)
·경연시간 및 전체 일정 공고는 홈페이지에 발표
·참가비와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본인이 확인하지 않아 발생된 사항은 책임지지 않음

 

코리아이타임즈 인터넷팀

ⓒ 코리아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경숙 시인 첫 시집 ‘햇살이 마시멜로처럼 늘어지고 달달하게 될 때’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