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즈니스북스,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 출간
기사입력  2021/07/21 [14:34]   코리아이타임즈

  © 코리아이타임즈



비즈니스북스가 국내 최대 거래소 ‘빗썸’ 직원들이 최초 공개하는 영리한 코인 투자 정보를 담은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코인 시장이 무섭게 흔들리고 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주식 동학개미 열풍에 이어 거세게 불어 닥친 것이 바로 열광적인 코인 광풍이었다. 코인 가격은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며 맹렬히 상승했고 많은 이들이 코인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몇몇 유명인사의 발언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요동치더니 중국 등 각국 정부가 강력한 규제 방침을 내보이자 코인 시세가 하락 반전했다. 빚을 내서 투자했던 이들이 큰 손실을 봤고 많은 이들이 실망하고 코인 시장을 빠져나오기 시작했다. 그들 중 과연 코인에 대해 제대로 알고 투자한 사람은 얼마나 될까?

이럴 때일수록 남을 따라 하는 뇌동매매는 절대 금물이다. 오히려 시장을 더 냉철히 보고 더 제대로 공부해야 할 때다. 제대로 공부해 저점에서 투자한다면 다음 상승기에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남들 따라가다가 고점에 물리면 큰 손실을 보기 되기 때문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그랬듯, 제대로 공부만 한다면 제2의 유망 코인을 한발 앞서 발굴할 수 있고 사람들이 주목하지 않는 미래가치가 높은 코인에 투자할 수도 있다. 또한 기존 코인 시장의 패턴과 흐름을 읽어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포착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 모든 시나리오가 가능하려면 지금이라도 코인 시장을 파악하는 ‘자기만의 기준’을 가져야 한다.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은 롤러코스터처럼 요동치는 코인 시장에서 믿고 의지할 만한 정보와 근거자료를 찾는 평범한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코인에 아무도 주목하지 않던 2014년에 거래소를 시작해 지금까지 온갖 부침과 국내외 코인 시장의 격동적인 흐름을 가장 최전방에서 지켜본 빗썸 직원들은 코인 투자자들을 위해 지금 꼭 필요한 정보를 모아 책으로 엮었다.

좋은 코인과 나쁜 코인을 구별하는 수치와 지표 활용법, 시장에 떠다니는 정보로부터 노이즈를 걸러내고 도움 되는 것만 선별하는 법, 상승과 하락 변동성을 미리 읽어낼 수 있는 차트 분석법, 그리고 코인으로 미술품을 사고 가상공간에서 제2의 직업을 갖는 NFT와 메타버스 시장 등 최근 들어 더 큰 폭으로 급등락하는 시장을 이기기 위해 개인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 내용을 망라한다.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은 코인이 궁금하지만 공부할 엄두가 나지 않았던 독자, 섣불리 투자에 뛰어들기엔 알아야 할 게 너무 많은 독자를 위한 코인 투자 종합편이다. 코인 초보자가 간과하기 쉬운 투자 요령부터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하게 부상하는 새로운 코인 투자 세계 동향까지 완벽히 담은, 유일한 실전 코인 투자 가이드북이다. 급등락하는 코인 시장에서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투자할 방법을 찾는 현명한 코인 투자자에게 일독을 권한다.

 

코리아이타임즈 인터넷팀

ⓒ 코리아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경숙 시인 첫 시집 ‘햇살이 마시멜로처럼 늘어지고 달달하게 될 때’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