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좋은땅출판사, ‘라이브 커머스’ 출간
기사입력  2021/06/11 [17:14]   코리아이타임즈

  © 코리아이타임즈



 좋은땅출판사가 ‘라이브 커머스’를 펴냈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동영상 플래폼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판매 방송’의 일종이다. 저자 라이브킹은 V 커머스 영역에서 25년간 일한 베테랑으로 오랜 시간 현장에서 축적한 라이브 커머스 노하우를 모두 책에 담았다.

저자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는 직접 상품을 보거나 만질 수 없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를 통해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고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 데 더 큰 도움을 받는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의 지향점은 시스템을 갖춘 ‘홈쇼핑’ 형태가 아닌 ‘개인 방송’ 형식이라고 말하며 크리에이터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상세하게 나열한다.

상품의 기획 및 선정, 포지셔닝 기법, 상품군에 따른 소비자 행태 등 판매 방송의 기획 방향부터 시청자 응대 노하우, 방송 시간 흐름별 구성, 큐시트 작성 방법 등 실제 방송에 필요한 구체적인 작업 요소까지 모두 담았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 각도와 화면 구도, 조명 활용 방법 등의 촬영 기술까지 놓치지 않고 세세하게 설명한다.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현장감 넘치는 사례들과 사진 자료도 다양하게 실었다.

저자는 ‘라이브 커머스’의 이해를 돕고 노하우를 전달하는 것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이지만 궁극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활성화돼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좋은 물건들이 세계적으로 많이 팔리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저자의 바람처럼 커머스 방송을 준비하는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상품을 갖고 있지만, 판매에 난항을 겪는 생산자들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길 바란다.

‘라이브 커머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코리아이타임즈 인터넷팀

ⓒ 코리아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경숙 시인 첫 시집 ‘햇살이 마시멜로처럼 늘어지고 달달하게 될 때’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