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17 부동산 대책에서 빠진 김포... 규제 지역으로 지정 예고
기사입력  2020/06/19 [17:03]   코리아이타임즈

  © 코리아이타임즈



 

경기 김포 등 이번 6·17 부동산 대책에서 빠진 수도권 지역도 규제 지역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19일 "김포 등 집값 과열과 같은 풍선효과가 예상되는 곳은 예외없이 규제 지역으로 지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앞서 정부는 6·17 대책에서 수도권 접경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대부분 지역을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 지역으로 신규 지정했다.

 

국토부는 또 이번 규제로 전세 주택 공급이 위축될 것이란 일각의 우려와 관련해선 "3억 초과 주택 구입 시 전세대출 회수 등으로 갭 투자가 감소해도 전세공급물량은 감소하지 않는다"며 "갭 투자 감소는 집주인이 갭 투자한 집에 직접 거주하거나 해당 주택을 실거주를 희망하는 매수인에게 매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또 청년·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기회 박탈 논란과 관련해선 “이번 대책은 내 집을 마련해 입주하는 젊은 층을 비롯한 실수요자에 대해서는 규제를 전혀 강화하고 있지 않다"며 "공공분양 및 민영주택의 신혼부부 특별공급 비중 상향 등에 따라 작년 서울 민영주택 당첨자 중 30~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73.1%에 달할 정도로 높다"고 설명했다.

 

코리아이타임즈 인터넷팀

ⓒ 코리아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클룩, 호캉스 카테고리 신규 오픈… “호캉스도 클룩에서 예약하세요”